Nokia 저가 스마트폰 ‘Asha’와 모바일 메신저 ‘LINE’의 만남...신흥 시장 공략 노린 양 진영의 Win-Win 전략
[News]
지난 2월 26일 NHN Japan과 Nokia는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Nokia의 저가 스마트폰 시리즈 ‘Asha’에 NHN Japan의 인기 모바일 메신저 ‘LINE’을 기본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신흥국 휴대전화 단말 시장 환경에 최적화된 저가 스마트폰과 맞춤형 모바일 메신저의 결합이 양 진영에게 Win-Win 효과를 가져다 줄지 주목된다.
[News Plus]
Nokia는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Mobile World Congress) 2013’를 통해 ‘LINE’을 기본 탑재한 저가 스마트폰 ‘Asha 310’을...
<Figure 1> Nokia의 저가 스마트폰 ‘Asha’에 전용 탑재된 모바일 메신저 ‘LINE’ 앱
<Figure 2> 벤더별 세계 휴대전화 단말 시장 점유율 (2012.4Q)
<Table 1> Nokia ‘Asha 300’ 시리즈 라인업
[VIew Point]
일본 정보통신종합연구소 글로벌연구그룹의 사토 진 연구원은 저가형 스마트폰에 모바일 메신저를 탑재하는 것이 ‘선불 SIM 카드 요금제’ 중심의...
<Figure 3> 2012년 주요 단말 벤더별 스마트폰 및 피쳐폰 판매량 (단위:100만)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모바일 영역에서 가치 창출하는 ‘진정한’ 모바일 플랫폼 업체는 Apple과 Google뿐”...Firece Wireless (0) | 2013.04.12 |
---|---|
이통통신사업자 진영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추진 전략 유형 및 특징 비교 (0) | 2013.04.12 |
(무료)중국 시장, 앱 업계의 신흥 황금시장으로 부상...모바일 단말 보급 확대·과금 시스템 개선 덕분 (0) | 2013.04.11 |
멀티 플랫폼 시대에 최적화된 이용자 통계 조사 분석 도구 ‘Media Metrix Multi-Platform’ (0) | 2013.04.11 |
소비자와 브랜드가 서로 대화하는 광고 "Nuance Voice Ads"의 등장...모바일 광고 시장의 Game Changer 될까? (0) | 2013.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