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美 IAB(Internet Advertising Bureau; IAB)와 시장조사업체 PwC의 공동 조사 결과, 미국 온라인 광고 시장의 1/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 전분기 대비 10% 가량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 News Brief -
· 美 온라인 광고시장의 지난 1/4분기 매출은 55억 달러로 전년 동기의 58억 달러 대비 5% 가량
감소했고, 역대 최고 성적을 냈던 전분기의 61억 달러에 비해서는 무려 10% 가량 감소했음
· 연말 특수 기간인 4/4분기에 비해 익년 1/4분기 실적이 하락하는 경우는 광고 시장에서 드물지
않으나 지속적인 성장세를 구가해온 온라인 광고 부문에서만큼은 이런 사례가 흔치 않았음
- 2001년 이래 美 1/4분기 온라인 광고 매출이 전년 4/4분기에 비해 떨어진 경우는 2001~2002년
과 2007~2008년의 두 차례가 전부였음
- 그러나 2001~2002년 의 하락률은 -3%에 불과했고 2007~2008년 하락률도 -7%로 올해에 비해
서는 적었음
◎ Chart & Table -
자료 : IAB, 2009.6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미국 온라인 광고, 인터넷 광고, 광고시장, 경기 침체, 불황, 실적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Q1 美 이동통신 순증가입자의 75%가 선불제 선택… 군소 이통사들의 선전 뚜렷 (0) | 2009.06.12 |
---|---|
올드 미디어 저널리스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는 ‘True/Slant’ 서비스 출범 (0) | 2009.06.11 |
유료 모바일 동영상 이용자, 2014년에 5억 명 돌파 예상… Pyramid Research (0) | 2009.06.10 |
Telecom Italia, 올해 이태리 IPTV 시장 점유율 1위 부상 유력 (0) | 2009.06.10 |
Twitter 이용자 행태 특성…”극소수 회원이 전체 게시글의 대부분을 차지” (0) | 2009.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