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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일본의 대표 보컬로이드 캐릭터, ‘하츠네 미쿠’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사례 쏟아내며 사이버 가수의 영역을 뛰어넘다

일본의 대표 보컬로이드 캐릭터, ‘하츠네 미쿠’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사례 쏟아내며 사이버 가수의 영역을 뛰어넘다

 

링크: http://bit.ly/Z8ePfB

 

 

[News]
일본의 보컬로이드 캐릭터 ‘하츠네 미쿠(初音ミク)’가 다음 단계로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음악, 게임, 애니메이션 등 디지털 콘텐츠와의 결합뿐만이 아니라 콜라보레이션 장르와 구현 방식 역시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2012년 하반기부터 이러한 변화를 나타내는 새로운 마케팅이 다수 진행되고 있다. Domino’s Pizza의 피자 주문 애플리케이션, 패션 브랜드 및 패션쇼 모델 채용, 클래식 오케스트라 무대 출연 등이 대표적이다.

 

[News Plus]
2013년 3월 7일 공개된 일본 Domino’s Pizza의 ‘Domino’s App feat. 하츠네 미쿠(Domino"s App feat. 初音ミク)’는...

 

<Figure 1> ‘Domino’s App feat. 하츠네 미쿠’ 실행 화면
<Figure 2> LOUIS VUITTON 의상 모델(좌) 및 모델 ‘하츠네 미쿠’의 원화(우)
<Figure 3> ‘삿뽀로 콜렉션’의 2012년도(좌) 및 2013년도 포스터(우)
<Figure 4> ‘하츠네 미쿠’가 출연한 ‘IHATOV’의 오케스트라 공연 이미지

 

[View Point]
비록 해외 시장에서는 보컬로이드 음악이 매니아층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여전하지만 일본 내에서는 이미 대중적인 음악 장르 중 하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