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Super Bowl’ 겨냥한 세컨드 스크린 전략 가동...스포츠 이벤트 기반 세컨드 스크린 전략의 성공 가능성은?
[News]
미국 지상파 방송사 CBS가 2013년 美 프로미식축구 챔피언 결정전 "Super Bowl"을 겨냥해 공격적인 세컨드 스크린(Second Screen) 전략을 구사해 눈길을 끌었다.
업계 관계자들은 "Super Bowl"과 같은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방송 시장 세컨드 스트린 서비스 활성화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고, CBS의 이번 세컨드 스크린 전략의 성과에 주목하고 있다.
[News Plus]
지난 2월 3일 미국 Louisiana주 New Orleans에 위치한 Mercedes-Benz Superdome에서는 미국인의 축제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Figure 1> iPad를 통한 CBS의 "Super Bowl" 세컨드 스크린 서비스 화면
<Figure 2> 글로벌 태블릿 PC 출하량 현황 및 전망 (단위: 백만 대)
<Figure 3> 통상적인 일요일 대비 "Super Bowl" 방영 일요일의 인터넷 트래픽 추이
[View Point]
미국 방송 업계는 그 간 세컨드 스크린 서비스 전략의 향방을 두고 고심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상당수의 TV 시청자가...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진화하는 로봇 기술, 의료·법률·창작 등 인간 고유 영역까지 넘보다 (0) | 2013.02.14 |
---|---|
모바일 브로드밴드 시대의 새로운 주인공 "Gigabit Wi-Fi" 상용화 추이 (0) | 2013.02.14 |
(무료)거실 엔터테인먼트 시장, 게임 콘솔의 품을 떠나 PC 생태계에 편입...“F2P와 UGC가 유발하는 新 콘텐츠 플랫폼 도래한다” (0) | 2013.02.13 |
美 방송 업계의 "핵폭탄"으로 부상한 신개념 인터넷 TV 서비스 Aereo의 행보와 파장 (0) | 2013.02.13 |
Netflix,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House of Cards’ 출격 개시...콘텐츠 품질 앞세운 정면 승부의 향방은? (0) | 2013.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