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CBS, ‘Super Bowl’ 겨냥한 세컨드 스크린 전략 가동...스포츠 이벤트 기반 세컨드 스크린 전략의 성공 가능성은?

CBS, ‘Super Bowl’ 겨냥한 세컨드 스크린 전략 가동...스포츠 이벤트 기반 세컨드 스크린 전략의 성공 가능성은?

 

링크: http://bit.ly/X4U4ni

 

 

[News]
미국 지상파 방송사 CBS가 2013년 美 프로미식축구 챔피언 결정전 "Super Bowl"을 겨냥해 공격적인 세컨드 스크린(Second Screen) 전략을 구사해 눈길을 끌었다.

업계 관계자들은 "Super Bowl"과 같은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방송 시장 세컨드 스트린 서비스 활성화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고, CBS의 이번 세컨드 스크린 전략의 성과에 주목하고 있다.

 

[News Plus]
지난 2월 3일 미국 Louisiana주 New Orleans에 위치한 Mercedes-Benz Superdome에서는 미국인의 축제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Figure 1> iPad를 통한 CBS의 "Super Bowl" 세컨드 스크린 서비스 화면
<Figure 2> 글로벌 태블릿 PC 출하량 현황 및 전망 (단위: 백만 대)
<Figure 3> 통상적인 일요일 대비 "Super Bowl" 방영 일요일의 인터넷 트래픽 추이

 

[View Point]
미국 방송 업계는 그 간 세컨드 스크린 서비스 전략의 향방을 두고 고심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상당수의 TV 시청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