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거실 엔터테인먼트 시장, 게임 콘솔의 품을 떠나 PC 생태계에 편입...“F2P와 UGC가 유발하는 新 콘텐츠 플랫폼 도래한다”
<Key Message>
최근 개최된 게임 산업 컨퍼런스 ‘Dice Summit 2013’에서 오랜 기간 게임 콘솔이 지배하던 거실 엔터테인먼트 시장이 가정 내(in-home) 스트리밍 방식을 앞세운 PC 생태계에 편입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이와 함께 부분유료화(F2P) 모델과 이용자 제작 콘텐츠(UGC)의 확산으로 게임 생태계가 기존의 소비 시장이 아닌 생산 플랫폼으로 변모하고 있다는 의견도 확산되는 추세다.
- “가정용 콘솔, in-home 스트리밍으로 PC 생태계에 편입될 것”
- 게임 산업, 상품과 서비스 경제 기반의 생산 플랫폼으로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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