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Amazon "AutoRip", CD+MP3의 1+1 전략으로 클라우드 기반 음악 서비스 시장 달군다.

Amazon "AutoRip", CD+MP3의 1+1 전략으로 클라우드 기반 음악 서비스 시장 달군다

 

링크: http://bit.ly/11Ik8JA

 

 

[News]
지난 1월 12일 Amazon은 Amazon.com에서 실물 음악 CD를 구매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클라우드 계정에 추가 비용 없이 자동으로 해당 CD의 MP3 음원을 넣어주는 ‘AutoRip’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Amazon이 ‘AutoRip’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 및 클라우드 시장에서 함께 각축을 벌이고 있는 Apple과 Google의 유사 서비스에 대항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디지털 음원과 실물 음원 시장의 판도를 동시에 변화시킬 수 있을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News Plus]
‘AutoRip’은 Amazon이 자사의 미국 웹사이트인 Amazon.com을 통해 실물 음악 CD를 구입하는 이용자들에게 해당 CD의 ...

 

<Figure 1> Amazon Cloud Player의 ‘AutoRip’ 시행 화면

 

[View Point]
휴대 및 감상을 목적으로 음악 CD에서 MP3 음원을 추출하는 것은 다수의 CD 구입자들이 직접 해왔던 일이다. 때문에...

 

<Figure 2> 미국 디지털 음원 시장 점유율 (2012. 2Q)
<Table 1> 2011-2012 미국 음악 앨범 판매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