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출판 업계, 소셜 미디어 활용한 수익화 행보 시도...새로운 수익 창출 기반의 견인차 될까?
[News]
최근 미국 출판 업계는 소셜 미디어를 단순한 콘텐츠 홍보 창구로 활용하는 단계를 넘어, 소셜 미디어를 통한 직접적인 수익화 방안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주간지 People, 월간 문예평론지 The Atlantic, 패션 전문 월간지 Glamour 는 각각 Twitter 연계 모바일 앱, Twitter 팔로워 대상 광고 서비스, Facebook 연계 2D 바코드 광고 등을 통해 이미 소셜 미디어 수익화에 나선 상태다.
[News Plus]
출판사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한 콘텐츠 유통이 본격화된 지 상당 기간이 소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에 기반한...
<Figure 1> People의 iPhone용 "CelebWatch" 앱 화면
<Figure 2> Echofon 앱을 통한 140 Proof의 Twitter 광고 사례
<Figure 3> Glamour 2011년 9월호에 삽입된 Facebook 연계 2D 바코드 이용 사례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최근에 드러나고 있는 People, The Atlantic, Glamour 등 출판사 진영의 소셜 미디어 수익화 행보에 주목하면서...
<Table 1> 미국 출판 업계의 최근 소셜 미디어 수익화 전략 사례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美 위성 TV 사업자 Dish의 DVR 서비스, "광고 차단" 기능에 이은 "옥외 실시간 TV 시청" 기능 도입으로 물의 (0) | 2013.01.09 |
---|---|
2012년 시장결산 및 2013년 전망 시리즈 (10) - 이동통신 (0) | 2013.01.09 |
(무료)美 유료 TV 업계, ‘방송 전송료 거부감’ 확산...과감한 無 전송료 전략으로 무장한 신생 채널에 이목 집중 (0) | 2013.01.08 |
2012년 시장결산 및 2013년 전망 시리즈 (9) - e-Book (0) | 2013.01.08 |
셋탑박스 앞세우고 TV 사업자 되기 위한 Intel의 당면 과제...“콘텐츠 저작권과 컨슈머용 브랜드 인지도 확보” (0) | 2013.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