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미국 출판 업계, 소셜 미디어 활용한 수익화 행보 시도...새로운 수익 창출 기반의 견인차 될까?

미국 출판 업계, 소셜 미디어 활용한 수익화 행보 시도...새로운 수익 창출 기반의 견인차 될까?

 

링크: http://bit.ly/WL0a9F

 

 

[News]
최근 미국 출판 업계는 소셜 미디어를 단순한 콘텐츠 홍보 창구로 활용하는 단계를 넘어, 소셜 미디어를 통한 직접적인 수익화 방안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주간지 People, 월간 문예평론지 The Atlantic, 패션 전문 월간지 Glamour 는 각각 Twitter 연계 모바일 앱, Twitter 팔로워 대상 광고 서비스, Facebook 연계 2D 바코드 광고 등을 통해 이미 소셜 미디어 수익화에 나선 상태다.

 

[News Plus]
출판사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한 콘텐츠 유통이 본격화된 지 상당 기간이 소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에 기반한...

 

<Figure 1> People의 iPhone용 "CelebWatch" 앱 화면
<Figure 2> Echofon 앱을 통한 140 Proof의 Twitter 광고 사례
<Figure 3> Glamour 2011년 9월호에 삽입된 Facebook 연계 2D 바코드 이용 사례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최근에 드러나고 있는 People, The Atlantic, Glamour 등 출판사 진영의 소셜 미디어 수익화 행보에 주목하면서...

 

<Table 1> 미국 출판 업계의 최근 소셜 미디어 수익화 전략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