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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스마트폰과 빅데이터가 결합된 신규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일본 유통 시장에서의 성공 사례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스마트폰과 빅데이터가 결합된 신규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일본 유통 시장에서의 성공 사례

 

링크: http://bit.ly/VYvrFo

 

 

[News]
일본 가전제품 유통점인 Big Camera와 일본 민간경제연구소인 Nomura Research Institute(野村·合·究所, NRI)는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의 위치정보, 구매이력, 날씨 등에 따라 쿠폰을 자동으로 전송하는 ‘Big Smart Coupon’의 시범 서비스 를 개시했다. 이처럼 위치정보에 고객의 상황과 선호도 등을 반영해 분석한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혜택을 전달함으로써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을 유도하는 ‘O2O(Online-to-Offline)’는 고도화된 마케팅 전략이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서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

 

[News Plus]
최근 스마트폰 기반 위치정보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 LBS)의 진화된 형태로서 O2O 모델에 대한 성장 가능성이 높게 평가됨에 따라...

 

<Figure 1> Big Smart Coupon 서비스 개요
<Figure 2> ‘Smapo’ 서비스 개요

 

[View Point]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 구매 활동이 상호간, 또는 온라인에서의 활동이 오프라인 매장의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의 O2O(Online-to-Offline)는...

 

<Figure 3> 온,오프라인 융합의 진화와 O2O 시장으로의 진입 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