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성장통 겪는 모바일 광고 시장...수익화(Monetization) 문제에 대한 진단과 대안

성장통 겪는 모바일 광고 시장...수익화(Monetization) 문제에 대한 진단과 대안

 

링크: http://bit.ly/WhV46v

 

 

[News]
스마트폰의 급속한 확산에 힘 입어 가파른 성장세가 기대되던 모바일 광고 시장이 좀처럼 기지개를 펴지 못하고 있다. 광고 시장에서 여전히 뚜렷한 존재감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음은 물론 주요 모바일 광고 사업자들이 예상을 밑도는 실적을 내 놓으면서 수익성 논란까지 불거지고 있기 때문이다.

 

[News Plus]
스마트폰 대중화에 힘입어 장밋빛 예측 이 쏟아지던 모바일 광고 시장의 실제 입지가 초라하기...

 

<Figure 1>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의 유형별 점유율 변화 추이
<Figure 2> Millennial Media의 매출 및 순이익 변화 추이
<Figure 3> 마이너스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Google의 CPC

 

[View Point]
미국 온라인 매체 Business Insider는 모바일 광고 사업이 저조한 수익성을 나타내는 원인을 크게...

 

<Figure 4> 로컬 및 전국 단위 규모의 미국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 전망
<Figure 5> 기존 광고 판매 시스템(좌)과 실시간 입찰 시스템(우)의 개념
<Figure 6> 허위 모바일 광고 클릭의 원인 별 비중
<Figure 7> Google의 새로운 배너 광고 시스템

<Table 1> Facebook 광고 상품의 CTR·eCPM 및 CPC
<Table 2> RTB 도입 이후 개선된 광고 채널 별 CTR과 eCPM
<Table 3> 모바일 광고 시장의 저조한 수익성 원인과 대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