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통 겪는 모바일 광고 시장...수익화(Monetization) 문제에 대한 진단과 대안
[News]
스마트폰의 급속한 확산에 힘 입어 가파른 성장세가 기대되던 모바일 광고 시장이 좀처럼 기지개를 펴지 못하고 있다. 광고 시장에서 여전히 뚜렷한 존재감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음은 물론 주요 모바일 광고 사업자들이 예상을 밑도는 실적을 내 놓으면서 수익성 논란까지 불거지고 있기 때문이다.
[News Plus]
스마트폰 대중화에 힘입어 장밋빛 예측 이 쏟아지던 모바일 광고 시장의 실제 입지가 초라하기...
<Figure 1>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의 유형별 점유율 변화 추이
<Figure 2> Millennial Media의 매출 및 순이익 변화 추이
<Figure 3> 마이너스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Google의 CPC
[View Point]
미국 온라인 매체 Business Insider는 모바일 광고 사업이 저조한 수익성을 나타내는 원인을 크게...
<Figure 4> 로컬 및 전국 단위 규모의 미국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 전망
<Figure 5> 기존 광고 판매 시스템(좌)과 실시간 입찰 시스템(우)의 개념
<Figure 6> 허위 모바일 광고 클릭의 원인 별 비중
<Figure 7> Google의 새로운 배너 광고 시스템
<Table 1> Facebook 광고 상품의 CTR·eCPM 및 CPC
<Table 2> RTB 도입 이후 개선된 광고 채널 별 CTR과 eCPM
<Table 3> 모바일 광고 시장의 저조한 수익성 원인과 대안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소셜과 모바일, 지방 정부의 예산 절감 노력에 크게 기여 中...美 Missouri 州 “5년 간 5억 달러 절감 기대” (0) | 2012.12.17 |
---|---|
2012년 중국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시장 결산 (0) | 2012.12.17 |
(무료)LTE 바라보는 통신업계 시각 서로 상이...美 AT&T는 유선과 상호 보완, 日 NTT는 유선 매출 잠식 요인 (0) | 2012.12.14 |
모바일 산업의 새로운 틈새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앱세서리 시장 (0) | 2012.12.14 |
Karma, 개인 핫스팟을 타인과 공유하는 "소셜 핫스팟" 표방..."미래 모바일 데이터 환경의 혁신을 제시하다" (0) | 2012.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