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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앱세서리(Appcessories)’ 시장, 모바일 업계 新 니치마켓으로 주목...매스마켓으로의 성장 가능성은?

‘앱세서리(Appcessories)’ 시장, 모바일 업계 新 니치마켓으로 주목...매스마켓으로의 성장 가능성은?

 

링크: http://bit.ly/126I4om

 

 

[News]
최근 모바일 업계에서는 모바일 단말이 갖추지 못한 특정 기능을 제공하는 액세서리와 이와 연계된 모바일 앱을 결합해 작동하는 앱세서리(Appcessories) 시장이 두드러진 성장세를 기록하며 새로운 니치마켓으로 주목 받고 있다.

관련 업계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PC에 필적하는 성능을 자랑하는 모바일 단말을 보유한 소비자들이 단말 치장을 목적으로 액세서리를 구매하는 피처폰 이용자들과 달리, 단말 기능 보완, 앱 이용자 경험 확장 지원 등 보다 다양한 용도의 액세서리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면서 앱세서리 시장의 성장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News Plus]
앱세서리(Appcessories)는 이름 그대로 모바일 앱(app) 형태의 서비스와 일종의 액세서리(Accessories)인 하드웨어가 결합된 방식으로...

 

<Figure 1> "Fitbit One"(左)과 "Striiv Play"(右)의 앱 및 단말 이미지
<Figure 2> "iCade Arcade Cabinet"(左)과 "Atari Arcade for iPad"(右)
<Figure 3> "iRig Keys"(左)와 "QuNexus"(右)

 

[View Point]
앱세서리 시장의 급성장은 모바일 단말의 진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PC에 필적하는 성능을 자랑하는...

 

<Figure 4> 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 전망 (단위: 억 달러)
<Table 1> GigaOM이 주목한 앱세서리 6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