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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TV 서비스의 미래 ‘소셜 TV 서비스’, 아직은 미개척지...주인공 자리를 노리는 진영별 행보는?

TV 서비스의 미래 ‘소셜 TV 서비스’, 아직은 미개척지...주인공 자리를 노리는 진영별 행보는?

 

링크: http://bit.ly/QTbUtc

 

 

 

[News]
TV 시청 중 세컨드 스크린을 통해 지인들과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는소셜 TV 서비스가 "TV 서비스의 미래"라는 평가를 받으며 차세대 TV 서비스의 대표주자로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현재 전 세계 소셜 TV 서비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미국에서도 아직까지는 막대한 가입자 규모를 확보한 사업자가 등장하지 않고 있어 신생 사업자의 잇따른 시장 진입으로 인한 혼전 양상이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이다.

 

[News Plus]
TV 시청 중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세컨드 스크린 단말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TV 시청과 소셜 미디어 이용을 접목한 소셜 TV 서비스가...

 

<Figure 1> 2012년 미국 소셜 TV 서비스 관련 에코시스템
<Figure 2> "Gossip Girl" 시청자를 겨냥한 Miso의 양방향 서비스 "SideShow" 화면
<Table 1> 2012년 미국 소셜 TV 서비스 업계의 주요 고객 유형
<Figure 3> 소셜 TV 데이터 분석 전문업체 Trendrr.tv의 소셜 TV 시청률(12월 7일자) 집계 결과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막대한 가입자를 확보한 소셜 TV 서비스의 부재, 불충분한 소비자 편익 등을 근거로 10개 이상의 신생 서비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