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이통사-OTT 업체 협력 트렌드 확산...SMS 수익 악화 타개 위한 新 OTT 서비스 요금제도 속속 등장
<Key Message>
아태지역을 중심으로 이통사와 OTT 업체와의 협력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이통사들은 인기 OTT 서비스를 독점 공급하거나 이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출시함으로써 가입자 유지 및 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다. 현재는 메시징 분야에서의 협력이 주를 이루고 있으나 앞으로 다른 서비스 영역으로 이통사와 OTT 업체 간 협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 이통사, SMS 매출 잠식하는 OTT 업체와 ‘오월동주’...新 요금제 출시로 수익 창출 도모
- 메시징 외 서비스 영역에서도 이통사와 OTT 업체 협력 가시화될 전망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HP 제치고 PC 업계 1위 등극한 Lenovo, 미래 전략 키워드는 ‘PC 플러스’ (0) | 2012.11.20 |
---|---|
동영상 시청과 온라인 쇼핑 접목한 YouTube의 ‘쇼핑 동영상’, 광고에 이은 핵심 수익원으로의 부상 가능성은? (0) | 2012.11.20 |
미국 정부의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위한 추진 계획 및 주요 사업자별 대응 현황 (0) | 2012.11.19 |
美 이통 3사 연합체 ISIS, NFC 모바일 결제 플랫폼화 가동...결제를 넘어선 새로운 가치 창출이 과제 (0) | 2012.11.19 |
(무료)‘Groupon Goods’ 앞세워 리테일 사업 뛰어든 Groupon...시장 반응은 ‘꽁꽁’ (0) | 2012.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