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OTT 동영상 서비스, 월 정액제에서 대여 방식으로 중심축 이동 中...멀티스크린·광고 등 新 비즈니스 모델에도 주목해야

(무료)OTT 동영상 서비스, 월 정액제에서 대여 방식으로 중심축 이동 中...멀티스크린·광고 등 新 비즈니스 모델에도 주목해야

 

링크: http://bit.ly/RWgZ1t

 

<Key Message>
OTT 동영상 서비스 시장 규모가 여전히 꾸준한 성장세를 구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2014년부터는 기존 월 정액제 방식보다 대여 방식이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모바일 단말 등 인터넷 접속 단말 보급 확대에 힘입어 OTT 동영상 시장도 서비스 다양화가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Source: ABI Research).

 

- 2017년 OTT 동영상 시장 규모 320억 달러 육박...“대여 서비스가 월 정액제 인기 제칠 것”
- OTT 서비스·콘텐츠 몰입을 유도하는 부가 서비스 및 고객 커뮤니케이션 수단 강구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