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OTT 동영상 서비스, 월 정액제에서 대여 방식으로 중심축 이동 中...멀티스크린·광고 등 新 비즈니스 모델에도 주목해야
<Key Message>
OTT 동영상 서비스 시장 규모가 여전히 꾸준한 성장세를 구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2014년부터는 기존 월 정액제 방식보다 대여 방식이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모바일 단말 등 인터넷 접속 단말 보급 확대에 힘입어 OTT 동영상 시장도 서비스 다양화가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Source: ABI Research).
- 2017년 OTT 동영상 시장 규모 320억 달러 육박...“대여 서비스가 월 정액제 인기 제칠 것”
- OTT 서비스·콘텐츠 몰입을 유도하는 부가 서비스 및 고객 커뮤니케이션 수단 강구 필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의 탄생 5주년을 통해 본 주요 일지와 당면 과제 (0) | 2012.11.15 |
---|---|
새로운 UI로 무장한 차세대 운영체제 ‘Windows 8’, ‘PC’와 ‘모바일’ 두 마리 토끼 잡으며 MS의 구원투수 될까? (0) | 2012.11.15 |
국내 방송사업자들의 모바일 TV 서비스 제공 현황 (0) | 2012.11.14 |
Amazon, "Whispercast" 출시로 디지털 교과서 시장 출격...‘iPad-iBooks’내세운 Apple 아성에 도전장 (0) | 2012.11.14 |
(무료)디지털 출판 시대 본격 도래...e-Book 이용 행태 데이터 분석 서비스 및 타깃 광고에 업계 이목 집중 (0) | 2012.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