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디지털 출판 시대 본격 도래...e-Book 이용 행태 데이터 분석 서비스 및 타깃 광고에 업계 이목 집중
<Key Message>
출판 업계의 본격적인 디지털化로 e-Book 관련 데이터 수집이 활성화되면서, 독자의 도서 완독 여부, 특정 도서를 구매한 독자의 프로필 등 상세한 출판 데이터를 수집·분석해주는 서비스까지 등장하는 추세이다. 최근 출시된 e-Book 분석 서비스 ‘Hiptype’은 e-Book 독자의 모든 이용 행태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출판사가 이를 활용해 타깃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e-Book 활성화로 도서 판매량 넘어선 출판 데이터 분석 시대 개막
- “구매 e-Book의 실제 독서 여부 데이터는 e-Book의 성패 여부 판단의 중요한 지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방송사업자들의 모바일 TV 서비스 제공 현황 (0) | 2012.11.14 |
---|---|
Amazon, "Whispercast" 출시로 디지털 교과서 시장 출격...‘iPad-iBooks’내세운 Apple 아성에 도전장 (0) | 2012.11.14 |
글로벌 통신사업자들의 모바일 헬스케어(mHealth) 서비스 제공 사례 (0) | 2012.11.13 |
Windows Live Messenger, Skype로 완전 대체...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겨냥한 Microsoft의 노림수는? (0) | 2012.11.13 |
(무료)전자 투표의 미래는 철저한 투명성과 보안 보장에...각국의 전자 투표 활용 현황 공개 (0) | 2012.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