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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美 방송사 연합 ‘Dyle mobile TV’ 서비스 공식 출시...모바일 TV 시장 성장 견인차로의 도약 가능성은?

美 방송사 연합 ‘Dyle mobile TV’ 서비스 공식 출시...모바일 TV 시장 성장 견인차로의 도약 가능성은?

 

링크: http://bit.ly/RGoAQo

 

 

[News]
美 방송사 진영의 조인트 벤처 MCV(Mobile Content Venture)와 이통사 MetroPCS의 제휴로 탄생한 모바일 TV 서비스 "Dyle mobile TV"가 최근 공식 출시되었다.

업계 관계자들은 "Dyle mobile TV"가 방송 주파수를 통해 제공되는 무료 서비스라는 이점에도 불구하고, 별도 안테나 설치 등 서비스 이용 방식에 제약이 있다는 점,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와의 경합이 불가피하다는 점 등으로 인해 미국 동영상 시장에서 단기간 내에 큰 파장을 일으키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News Plus]
모바일 칩셋 업체 Qualcomm과 미국 메이저 이통사 AT&T, Verizon Wireless가 주도한 Media FLO 기반의 모바일 TV 서비스 "FLO TV"의 참담한 실패에도 불구하고...

 

<Table 1> "Dyle mobile TV" 서비스 관련 주요 사항
<Figure 1> ‘Dyle mobile TV’ 서비스 커버리지
<Figure 2> 휴대전화를 통한 "Dyle mobile TV" 서비스 이용 화면

 

[View Point]
시장조사업체 Nielsen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 "The Cross Platform Report"에 따르면, 2012년 1분기 동안 미국 소비자 중 TV 단말을 통해...

 

<Figure 3> 2012년 1분기 미국 동영상 매체별 시청자수 (단위: 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