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채널, 美 지상파 방송 진출...‘오리지널 YouTube 채널 100개 출시’ 프로젝트 성과 가시화
[News]
YouTube가 자체 자금 투자를 통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가 지상파 방송 시장에 진입하는 첫 사례가 등장했다. 오리지널 YouTube 채널 "Everyday Health" 산하 온라인 동영상 시리즈 "Recipe Rehab"이 지난 10월 6일을 기점으로 美 지상파 방송사 ABC를 통해 방영 개시된 것이다.
미국 방송 업계에서는 "Recipe Rehab"의 ABC 진출을 계기로 지난 해 말 개시된 YouTube의 "오리지널 YouTube 채널 100개 출시" 프로젝트의 성과에 대한 관심도 증폭되고 있다.
[News Plus]
"Recipe Rehab"은 미국의 온라인 건강 솔루션 서비스 업체 Everyday Health가 Trium Entertainment와 공동 제작해 지난 4월부터...
<Figure 1> YouTube "Everyday Health" 채널을 통한 "Recipe Rehab" 제공 화면
<Table 1> AdAge가 집계한 인기 오리지널 YouTube 채널 Top 10
[View Point]
Citigroup의 추산에 따르면, YouTube는 올 한 해 동안 지난 해 24억 달러 대비 급증한 36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Table 2> 2012년 8월 미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Top 10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FTTx, 기존 브로드밴드보다 높은 ARPU 창출...전 세계 브로드밴드 시장 성장 견인 기대 (0) | 2012.10.15 |
---|---|
중국 Top10 인터넷 업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유형과 이용자 규모 비교 (0) | 2012.10.15 |
(무료)美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경제 일자리 창출 효과 “51만 개”...여전히 가파른 성장세 구가 중인 ‘블루오션’ (0) | 2012.10.12 |
Intel Capital의 미래 기술 육성을 위한 10大 벤처 투자업체 분석 (0) | 2012.10.12 |
유료방송사업자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출시... OTT 사업자와 콘솔 게임기 벤더를 겨냥한 역공 (0) | 2012.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