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V, 통합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Google Play의 "콘텐츠 파워" 앞세워 보급 확산 가능할까?
[News]
Google은 10월 8일 Google TV 공식 블로그를 통해 Google TV에서 제공되는 Google Play 콘텐츠 종류를 TV 방송 및 영화, 음악까지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Google TV 제품 보유자는 몇 주 내로 제공될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Google Play에서 이용 가능했던 애플리케이션 콘텐츠뿐만 아니라 TV 방송 및 영화, 음악 콘텐츠도 TV에서 직접 구매 및 대여할 수 있게 된다. 업계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오랫동안 콘텐츠 기근에 시달려 왔던 Google TV가 이번 기회에 진정한 스마트 TV 플랫폼을 표방하며 본격적인 확산기에 돌입할 것이라는 긍정적 전망이 증폭되고 있다.
[News Plus]
기존 Google TV에서의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이용은 상당히 제한적이었다. YouTube나 Netflix, Hulu, Amazon과 같은 기존...
<Figure 1> Google TV의 신규 Google Play 초기화면
[View Point]
Google은 이미 커넥티드 TV 시장의 에코시스템에서 거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직접적인 콘텐츠 제작은 하고 있지 않지만...
<Figure 2> 주요 사업자별 커넥티드 TV 밸류체인 포지셔닝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英 영화 협회 BFI의 산업 육성 5개년 계획 ‘Film Forever’ 공표...산업 발전과 미래 인재 육성 등 포괄적 지원 방침 (0) | 2012.10.11 |
---|---|
NEXON의 일본 소셜게임업체 gloops 인수 배경 및 파급 효과 (0) | 2012.10.11 |
(무료)2012 글로벌 광고 시장, 미국과 신흥 시장 성장에 힘입어 지속적 성장세 전망...디지털 미디어 영역의 약진 주목 (0) | 2012.10.10 |
Google의 국내 e-Book 시장 진출에 따른 사업자간 경쟁구도의 향방 (0) | 2012.10.10 |
Barnes & Noble, "Nook Video" 출시로 온라인 동영상 시장 진출 선언... "對Amazon" 전략 성패의 향방은? (0) | 2012.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