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Google TV, 통합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Google Play의 "콘텐츠 파워" 앞세워 보급 확산 가능할까?

Google TV, 통합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Google Play의 "콘텐츠 파워" 앞세워 보급 확산 가능할까?

 

링크: http://bit.ly/RxVRO0

 

 

[News]
Google은 10월 8일 Google TV 공식 블로그를 통해 Google TV에서 제공되는 Google Play 콘텐츠 종류를 TV 방송 및 영화, 음악까지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Google TV 제품 보유자는 몇 주 내로 제공될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Google Play에서 이용 가능했던 애플리케이션 콘텐츠뿐만 아니라 TV 방송 및 영화, 음악 콘텐츠도 TV에서 직접 구매 및 대여할 수 있게 된다. 업계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오랫동안 콘텐츠 기근에 시달려 왔던 Google TV가 이번 기회에 진정한 스마트 TV 플랫폼을 표방하며 본격적인 확산기에 돌입할 것이라는 긍정적 전망이 증폭되고 있다.

 

[News Plus]
기존 Google TV에서의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이용은 상당히 제한적이었다. YouTube나 Netflix, Hulu, Amazon과 같은 기존...

 

<Figure 1> Google TV의 신규 Google Play 초기화면

 

[View Point]
Google은 이미 커넥티드 TV 시장의 에코시스템에서 거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직접적인 콘텐츠 제작은 하고 있지 않지만...

 

<Figure 2> 주요 사업자별 커넥티드 TV 밸류체인 포지셔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