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Instagram의 성공 신화, 사진·동영상 앱 시장의 성장 견인차...Instagram 유사 서비스 및 서비스 이용 시간 급증 촉발
<Key Message>
2012년 초 Facebook에 인수된 사진 공유 앱 Instagram의 성공 신화가 Instagram과 유사한 서비스의 잇따른 등장을 촉발하며 사진·동영상 앱 시장을 급속도로 팽창시키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Flurry의 조사 결과 사진·동영상 앱은 활성 이용자 당 서비스 이용 시간(Time per Active User)이 급증하면서 2012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앱 카테고리로 주목받고 있다(Source: Flurry).
- Instagram, 단순한 인터페이스·SNS와의 간편한 연계로 인기...이용자 기반 8,000만 명
- "제 2의 Instagram" 노린 아류 앱·소비자 서비스 이용 시간 증가 등 사진·동영상 앱 성장세 지속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SNS 시장의 성장세와 주요 SNS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 (0) | 2012.10.04 |
---|---|
Qualcomm, "저가 단말 벤더 포용" 전략으로 저가 스마트폰 시장 트렌드 주도에 나서다 (0) | 2012.10.04 |
IDF 2012에서 공개된 Intel의 2大 미래 전략 중추 "Intel Developer Zone"과 "Haswell" (0) | 2012.10.02 |
"Tokyo Game Show 2012" 폐막...일본 모바일·소셜게임의 글로벌 역량 과시하며 脫갈라파고스 행보 가속화 (0) | 2012.10.02 |
(무료)모바일 부가서비스(VAS), 이통업계의 차세대 네트워크 수익화 기회의 장 (0) | 2012.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