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5 출시에 따른 美 이통시장 파급효과와 도입 이통사들의 차별적 특징 비교
|
[News]
지난 9월 12일, 출시된 Apple 의 iPhone 5는 몇몇 언론들로부터 제기된iPhone 명성에 걸맞는 혁신성의 부족이라는 혹평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과 시장 분석가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어 , 역대 스마트폰 최고 흥행에 성공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iPhone 5 출시가 올 4분기 미국 GDP를 0.25~0.5%까지 끌어올릴 것이라는 미국 경제 전반에 걸친 파급력 전망마저 나오고 있는 가운데, iPhone 5가 미국 이통시장에 미칠 영향과 이를 둘러싼 이통사들의 주요 대응 전략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가고 있다.
[News Plus]
미국 대형은행 JP Morgan Chase의 美 경제 담당 수석연구원 Michael Feroli는 지난 9월 10일, “Can one little phone impact GDP?”라는 리서치 노트를 통해...
<Figure 1> 역대 iPhone 출시 시기와 iPhone 판매량의 변화 (단위 : 백만 대)
<Table 1> 미국 iPhone을 판매하는 3대 이통사 고객들의 휴대전화 업그레이드율 변화
[View Point]
미국 이통시장에서 iPhone 5를 출시하는 사업자는 Verizon, AT&T, Sprint 3개사이다. 이들은 모두 기본적으로 동일한 단말가격을 제시하여...
<Figure 2> iPhone 5 및 iPhone 4S, iPhone 4의 가격
<Figure 3> AT&T와 Verizon의 분기별 스마트폰 벤더 비중 (단위: %)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2012년 중국 온라인 게임 트렌드 분석...“다양한 장르,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이 쏟아져 나오는 시장” (0) | 2012.09.24 |
---|---|
중국 모바일 게이머들의 특징을 통해 살펴본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5大 공략 포인트 (0) | 2012.09.24 |
(무료)美 유료 TV 사업자 HBO, 북유럽 시장에서 사상 최초로 "온라인 Only" 전략 구사...Netflix와 맞대결 예고 (0) | 2012.09.21 |
전자직불결제 서비스 개요 및 국내 결제 시장에의 파급 효과 분석 (0) | 2012.09.21 |
Cross-Screen 게임서비스 위한 Valve의 도전...PC게임과 TV가 결합한 "Big Picture Mode" 출시 (0) | 2012.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