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iPhone 5 출시에 따른 美 이통시장 파급효과와 도입 이통사들의 차별적 특징 비교

iPhone 5 출시에 따른 美 이통시장 파급효과와 도입 이통사들의 차별적 특징 비교

 

링크: http://bit.ly/PAsbzX

[News]
지난 9월 12일, 출시된 Apple 의 iPhone 5는 몇몇 언론들로부터 제기된iPhone 명성에 걸맞는 혁신성의 부족이라는 혹평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과 시장 분석가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어 , 역대 스마트폰 최고 흥행에 성공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iPhone 5 출시가 올 4분기 미국 GDP를 0.25~0.5%까지 끌어올릴 것이라는 미국 경제 전반에 걸친 파급력 전망마저 나오고 있는 가운데, iPhone 5가 미국 이통시장에 미칠 영향과 이를 둘러싼 이통사들의 주요 대응 전략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가고 있다.

 

[News Plus]
미국 대형은행 JP Morgan Chase의 美 경제 담당 수석연구원 Michael Feroli는 지난 9월 10일, “Can one little phone impact GDP?”라는 리서치 노트를 통해...

 

<Figure 1> 역대 iPhone 출시 시기와 iPhone 판매량의 변화 (단위 : 백만 대)
<Table 1> 미국 iPhone을 판매하는 3대 이통사 고객들의 휴대전화 업그레이드율 변화

 

[View Point]
미국 이통시장에서 iPhone 5를 출시하는 사업자는 Verizon, AT&T, Sprint 3개사이다. 이들은 모두 기본적으로 동일한 단말가격을 제시하여...

 

<Figure 2> iPhone 5 및 iPhone 4S, iPhone 4의 가격
<Figure 3> AT&T와 Verizon의 분기별 스마트폰 벤더 비중 (단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