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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성장 한계 직면한 소셜 커머스 1인자 Groupon, "e-커머스"와 "모바일"로 영역 확장하며 기사회생 할까?

성장 한계 직면한 소셜 커머스 1인자 Groupon, "e-커머스"와 "모바일"로 영역 확장하며 기사회생 할까?

 

링크: http://bit.ly/P981Lu

 

 

[News]
지난 8월 13일 소셜 커머스 1위 사업자 Groupon이 기업 공개 이후 세 번째 성적표를 공개했다. 총 매출 증가, 흑자 전환 성공 등 Groupon은 비교적 양호한 2012년 2분기 실적 결과를 내놓았다.

그러나 성장 둔화세가 포착되면서 실적 발표 다음날 Groupon의 주가는 기업 공개 이후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Groupon이 한계에 직면한 소셜 커머스 사업의 티핑 포인트를 모색해야 함과 동시에 리테일 사업과 같은 새로운 e-커머스 영역으로의 진출을 시도해야 할 때라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News Plus]
Groupon은 실적 발표를 통해 자사의 2012년 2분기 총 매출액이 5억 6,83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예상 평균 매출액 에는 미치지 못한 결과였지만...

 

<Figure 1> Groupon의 총매출 및 순이익 변화 추이(2011~2012. Q2)
<Figure 2> Groupon의 마케팅 비용 지출 변화 추이(2010. Q1~2012. Q2)

 

[View Point]
흑자 기조라는 호재에도 불구하고 Groupon의 주가는 실적 발표 다음 날 하락세를 거듭하며 공모가의 약 27% 수준인 5.51달러까지 추락했다 . 기업 공개 당시 127억 달러에...

 

<Table 1> Groupon의 지역별 매출 현황 (단위: 백만 달러)
<Table 2> Groupon의 매출 성장률 변화 추이 (2011. Q1 ~ 2012. Q2)
<Figure 3> Groupon 주가 폭락의 원인
<Figure 4>‘Groupon Goods’의 웹 서비스(좌) 및 이메일 서비스(우) 제공 화면
<Figure 5> Groupon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화면
<Figure 6> 성장 한계에 직면한 Groupon의 대응과 장애 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