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클라우드 게임업체 OnLive 매각을 통해 살펴 본 클라우드 게임의 미래... "적절한 수익모델 구상이 전제 되어야"

클라우드 게임업체 OnLive 매각을 통해 살펴 본 클라우드 게임의 미래... "적절한 수익모델 구상이 전제 되어야"

 

링크: http://bit.ly/PC7kuI

 

 

[News]
클라우드 게임업체 OnLive가 8월 21일 공식발표를 통해 자사 보유 기술과 게임 IP(Intellectual Property) 등 모든 자산이 매각되었다고 밝혔다 . 클라우드 게임이 미래 게임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하며 콘솔 게임업계에 큰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되었던 만큼, OnLive의 매각은 게임산업에 상당한 충격으로 다가온다.

클라우드 게임의 선구자이자 1위 업체인 OnLive의 파산이 클라우드 게임에 대한 게임업계의 부정적 전망의 신호탄이 될지, 아니면 클라우드 게임이 아니라 OnLive의 잘못된 BM으로 만들어진 결과인지 게임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News Plus]
OnLive는 2009년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09 GDC(Game Development Conference)"에서 스트리밍 기반의...

 

<Table 1> OnLive의 주요 경영진
<Figure 1> OnLive의 TV용 게임 단말기 "Microconsole"

 

[View Point]
2003년 설립된 OnLive는 한때 18억 달러 이상의 높은 가치를 지닌 업체로 평가 받았으며, 전세계 게임 개발자들이...

 

<Figure 2> OnLive의 게임 아키텍처 및 B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