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메이저 채널사업자, 영화 콘텐츠 편성 확대 통한 기본채널의 프리미엄化 전략으로 OTT에 대응
[News]
당초 미국 유료방송사업자(Multichannel Video Programming Distributor, MVPD) 진영의 가입자 이탈 방지책으로 기대를 모았던 ‘TV Everywhere’가 채널사업자(Program Provider, PP) 진영과의 저작권 계약 문제로 답보 상태에 빠진 가운데, Netflix, Hulu 등 온라인 동영상 사업자들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이 본격화되면서 MVPD 진영의 콘텐츠 시장 지배력이 약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현실화되고 있다.
[News Plus]
시장조사기관 IHS Screen Digest가 2012년 6월 발표한 ‘Movies Thrive On US Basic Cable’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내 메이저 채널사업자(PP)들의 유료방송 채널은 2011년 한해 동안...
<Figure 1> 2011년 채널사업자(PP)가 운영하는 기본채널의 전체 방송시간 중 영화 콘텐츠 차지 비중
<Table 1> 미국 5대 채널사업자의 기본채널 내 영화 방영 현황
[View Point]
Time Warner, NBC Universal 등 미국 메이저 채널사업자(PP)는 그간 구작(舊作) 콘텐츠의 유통경로로 Fox Movie Channel, HBO 등의 프리미엄채널을...
<Figure 2> 2011년 유료방송 내 기본채널에서 방영 중인 영화들의 개봉시점(좌) 및 장르별 편성 비율(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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