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日 NTT docomo, ‘dumb pipe化’ 방어 위해 모바일 콘텐츠 중심의 투자 전략 수립
<Key Message>
일본 최대 이통사 NTT docomo는 지난 20여년 간 자사 모바일 접속 기술 ‘i-Mode’를 확산시키고자 해외 이통사 지분 인수에 주력해 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dumb pipe’로의 전락을 막고자 이 같은 투자 전략을 대대적으로 수정하고 스마트폰 콘텐츠에 대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docomo는 또 독자 에코시스템 구축을 위해 가입자 이탈에도 불구하고 iPhone 非 공급 방침을 고수하고 있다.
- 日 docomo, ‘해외 이통사 지분 인수’에서 ‘모바일 콘텐츠 업체 투자’로 투자전략 대대적 수정
- “Apple iPhone을 공급하지 않는 것은 dumb pipe化 막기 위한 옳은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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