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미국의 온라인 광고 시장의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5% 가량 감소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부문별로는 디스플레이 광고가 3.6%, 검색광고가 2%의 시장 위축을 각각 나타낼 전망이며, 기타 온라인 광고에서는 두 자릿수의 매출 급락이 유력하다(Source: 미디어 시장조사업체 Screen Digest).
◎ News Brief -
· 미국 온라인 광고 시장은 작년 1월부터 9월까지 3개 분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5% 가량의 성장
세를 나타냈으나 경기 침체가 심화된 4/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2.6% 성장에 그쳐 사실상 정체
상태로 돌입했음
- 4/4분기의 부진으로 2008년 전체 성장률은 전년 대비 10%에 그쳤음
· 전반적인 경기 불안에 온라인 광고의 주요 고객부문인 자동차, 부동산, 금융 업계의 동반 침체가
겹친 형국이어서 올해 성장률은 전년 대비 -4.8%로 떨어질 전망
· 美 디스플레이 온라인 광고의 2008년 매출은 전년 대비 6% 증가에 그쳤고 올해에는 3.6%의 마이
너스 성장이 예상됨
- 마이너스 성장은 작년 4/4분기에 이미 시작됐으나,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선전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낙폭은 4%에 그쳤음
- 올해에도 동영상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나, 배너
광고 매출이 8.8% 감소할 전망이어서 전체적으로는 시장 위축이 불가피함
* 2000년대 초의 닷컴 대란 이후로 美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에
비해 감소하기는 작년 4/4분기가 처음임
· 그나마 상대적 선전이 예상되던 美 검색광고 시장 역시 작년 4/4분기부터는 성장이 주춤한 양상
이고, 올해 전체 매출은 작년 대비 2% 가량 감소할 것으로 예상됨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미국 온라인 광고, 검색광고, 배너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광고시장, 광고 매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美 오바마 정부, 스마트 계량기 4,000만 대 보급 예정… M2M 시장 확산 원년 기대 (0) | 2009.04.16 |
---|---|
eBay, 온라인 유통 및 결제 사업 집중 위해 Skype 분사(分社) 예정 (0) | 2009.04.16 |
Yahoo와 MS의 온라인 광고 제휴, 필요성은 분명하나 실현 가능성은 의문 (0) | 2009.04.15 |
트래픽 문제 해결을 위한 이통사의 Wi-Fi 수용 현황과 이를 둘러싼 딜레머 (0) | 2009.04.14 |
휴대전화단말을 이용한 美 세대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이용 행태 조사 결과 (0) | 2009.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