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2009년 美 온라인 광고 매출, 작년 대비 5% 가까이 감소 예상

◎ Key Message -

미국의 온라인 광고 시장의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5% 가량 감소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부문별로는 디스플레이 광고가 3.6%, 검색광고가 2%의 시장 위축을 각각 나타낼 전망이며, 기타 온라인 광고에서는 두 자릿수의 매출 급락이 유력하다(Source: 미디어 시장조사업체 Screen Digest).

 

◎ News Brief -

 

  ⊙ 美 온라인 광고시장, 작년 Q4의 성장 정체에 이어 올해 마이너스 성장 유력
 

     · 미국 온라인 광고 시장은 작년 1월부터 9월까지 3개 분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5% 가량의 성장

       세를 나타냈으나 경기 침체가 심화된 4/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2.6% 성장에 그쳐 사실상 정체

       상태로 돌입했음

 

       - 4/4분기의 부진으로 2008년 전체 성장률은 전년 대비 10%에 그쳤음

 

     · 전반적인 경기 불안에 온라인 광고의 주요 고객부문인 자동차, 부동산, 금융 업계의 동반 침체가

       겹친 형국이어서 올해 성장률은 전년 대비 -4.8%로 떨어질 전망

 

  ⊙ 온라인 광고 全 부문의 동반 위축 예상… 검색광고도 마이너스 성장은 불가피
 

     · 美 디스플레이 온라인 광고의 2008년 매출은 전년 대비 6% 증가에 그쳤고 올해에는 3.6%의 마이

       너스 성장이 예상됨

 

       - 마이너스 성장은 작년 4/4분기에 이미 시작됐으나,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선전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낙폭은 4%에 그쳤음

 

       - 올해에도 동영상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나, 배너

          광고 매출이 8.8% 감소할 전망이어서 전체적으로는 시장 위축이 불가피함

 

           * 2000년대 초의 닷컴 대란 이후로 美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에

              비해 감소하기는 작년 4/4분기가 처음임

 

     · 그나마 상대적 선전이 예상되던 美 검색광고 시장 역시 작년 4/4분기부터는 성장이 주춤한 양상

       이고, 올해 전체 매출은 작년 대비 2% 가량 감소할 것으로 예상됨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미국 온라인 광고, 검색광고, 배너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광고시장, 광고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