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美 방송 업계, 소비자 세대교체로 인한 "YouTube 세대"의 부상에 따라 대거 유료 TV 이탈 임박
<Key Message>
미국 내에서 유료 TV 서비스 해지(cord-cutting)가 확산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유료 TV 서비스 보급률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사용에 익숙한 "YouTube 세대"가 방송 시장의 주류 소비자로 부상함에 따라, 美 방송 업계의 대응책 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Source: Nielsen).
- 여전히 높은 미국 가정의 유료 TV 보급률...but 유료 TV 해지 가구는 점차 증가세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익숙한 젊은층 소비자, 유료 TV 서비스의 급격한 쇠락 촉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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