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日 인쇄 업계, 디지털 정보 가미한 증강현실...

(무료)日 인쇄 업계, 디지털 정보 가미한 증강현실(AR)에서 인쇄물의 새로운 가능성 모색 中

 

링크: http://bit.ly/LF3O1W

 

<Key Message>
최근 일본에서는 카탈로그나 전단지 같은 기존의 인쇄매체에 증강현실(AR)을 결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전달하거나 매장으로 고객을 유도하는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온라인 매체의 발달로 고민에 빠져 있는 인쇄 업계가 AR을 활용한 새로운 개념의 인쇄물을 선보이며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광고 업계 역시 다양한 AR 활용 방안을 모색 중이다.

 

- 스마트폰 보급으로 소비자의 증강현실(AR) 활용 익숙...인쇄 업계의 관심 증대
- 비즈니스 관심은 상승세, but 실제 비즈니스로의 연결은 미비
- 인쇄업계, 기존의 인쇄물에 AR을 플러스 알파로 제안하기 시작


P 스트라베이스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