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모델 부재 해결 위한 Foursquare의 승부수...추천 서비스 개선 통한 타깃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포지셔닝
[News]
누적 체크인(check-in) 20억 건을 자랑하는 Foursquare가 지난 6월 7일 대대적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한층 강화된 소셜 디스커버리 기능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된 Foursquare는 ‘위치 기반 SNS’에서 ‘개인화된 추천 서비스’로 한 단계 진화하게 됐다.
마땅한 수익 모델을 제시하지 못해 업계의 관심에서 멀어졌던 위치 기반 SNS 사업자들에게 Foursquare의 변신이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을지 주목되는 시점이다.
[News Plus]
Foursquare는 특정 장소에서 이용자가 체크인을 통해 자신의 존재를 알리고 친구들의 위치를 파악할 수...
<Figure 1> Foursquare의 체크인 화면(좌)과 시장(mayor)에게 제공되는 할인 쿠폰(우)
<Figure 2> Foursquare의 주요 서비스 업데이트 내용
[View Point]
일반적인 서비스 변경에 불과하다고 생각될 수 있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업계의 관심이...
<Figure 3> 사용자의 서비스 체류 시간 극대화를 도모한 Foursquare의 서비스 변경 내역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日 인쇄 업계, 디지털 정보 가미한 증강현실... (0) | 2012.06.22 |
---|---|
국내 온라인 쇼핑 이용자 실태조사 및 온라인 쇼핑... (0) | 2012.06.22 |
(무료)Xbox-모바일 단말 연동 기능 `Xbox SmartGl... (0) | 2012.06.21 |
국내 UDTV 추진 현황 및 상용화를 위한 향후 과제 (0) | 2012.06.21 |
신생 검색 서비스 ‘Blekko’와 ‘DuckDuckGo’의... (0) | 2012.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