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中 단말 벤더 ZTE, 이통사 제휴 확대와 스마트폰 라인업으로 對 美 공세 강화

◎ Key Message -

MetroPCS와의 제휴로 美 CDMA 시장에 뛰어든 중국 단말 벤더 ZTE가 메이저급 이동통신사인 Sprint Nextel, Verizon Wireless 등으로의 제휴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ZTE는 특히 스마트폰 부문을 중심으로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다.

 

◎ News Brief -

 

  ⊙ ZTE, 메이저급 이통사와 계약 논의 中… 美 CDMA 시장 점유율 확대 꾀해
 

     · 중국 휴대단말 벤더 ZTE는 MetroPCS를 통해 美 CDMA 이통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Sprint

        Nextel,Verizon Wireless와의 제휴 협상에도 착수했음

 

       - 이미 CDMA 단말 및 인프라 분야에 충분한 역량을 축적한 상태여서 美 시장 공략에도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자평

 

     · 잦은 접속에 따르는 요금 부담이 데이터 정액요금제로 상당 부분 완화되고 있는 것도 모바일

       SNS 확산에 고무적인 변화

 

  ⊙ 對 美 주력 기종은 스마트폰

 

     · ZTE는 보급형 단말 경쟁에 뛰어들 경우 가격 경쟁으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 희석 가능성이

       다분하다고 판단, 스마트폰 기종을 중심으로 美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갈 계획임

 

        - 제휴 이통사들이 제시하는 기술요건을 수용하는 동시에 컨슈머 시장 공략에 필요한 자사 나름

           의 매력요소를 확보할 방침

 

     · Qualcomm의 관련 칩이 출시되면 CDMA와 LTE를 함께 지원하는 듀얼 모드 단말도 선보일 계획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모바일 SNS, ZTE, 중국 휴대 단말 벤더, 스마트폰, MetroPCS, CDMA, 미국 단말 시장, Sprint Nextel, Verizon Wirel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