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MetroPCS와의 제휴로 美 CDMA 시장에 뛰어든 중국 단말 벤더 ZTE가 메이저급 이동통신사인 Sprint Nextel, Verizon Wireless 등으로의 제휴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ZTE는 특히 스마트폰 부문을 중심으로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다.
◎ News Brief -
· 중국 휴대단말 벤더 ZTE는 MetroPCS를 통해 美 CDMA 이통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Sprint
Nextel,Verizon Wireless와의 제휴 협상에도 착수했음
- 이미 CDMA 단말 및 인프라 분야에 충분한 역량을 축적한 상태여서 美 시장 공략에도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자평
· 잦은 접속에 따르는 요금 부담이 데이터 정액요금제로 상당 부분 완화되고 있는 것도 모바일
SNS 확산에 고무적인 변화
· ZTE는 보급형 단말 경쟁에 뛰어들 경우 가격 경쟁으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 희석 가능성이
다분하다고 판단, 스마트폰 기종을 중심으로 美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갈 계획임
- 제휴 이통사들이 제시하는 기술요건을 수용하는 동시에 컨슈머 시장 공략에 필요한 자사 나름
의 매력요소를 확보할 방침
· Qualcomm의 관련 칩이 출시되면 CDMA와 LTE를 함께 지원하는 듀얼 모드 단말도 선보일 계획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모바일 SNS, ZTE, 중국 휴대 단말 벤더, 스마트폰, MetroPCS, CDMA, 미국 단말 시장, Sprint Nextel, Verizon Wireless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을 대표하는 장르별 인기 모바일 사이트 9選 (0) | 2009.04.09 |
---|---|
위젯(Widget), 인터넷과 TV의 거리 좁히며 IPTV의 차별화 요소로 부상 (0) | 2009.04.09 |
Youtube, 2009년에만 4억 7,000만 달러 적자 예상 (0) | 2009.04.09 |
Blockbuster, “부채 부담 증가로 오프라인 DVD 대여점 폐쇄를 고려 中” (0) | 2009.04.09 |
전세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장터 이용자 수 향후 5년간 4배 증가 예상 (0) | 2009.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