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공유 서비스 붐 촉발한 ‘Socialcam’과 ‘Viddy’... “동영상 版 Instagram”으로의 성장 가능성은?
[News]
미국 웹서비스 업계가 "Pinterest", "Instagram" 등 이미지 공유 서비스 붐에 이은 동영상 공유 서비스 붐으로 인해 술렁이고 있다. 특히 급격한 가입자 기반 확대로 동영상 공유 서비스 붐을 주도하고 있는 "Socialcam"과 "Viddy"는 "Instagram의 동영상 版"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업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News Plus]
현재 동영상 공유 서비스 업계의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Socialcam" 과 "Viddy" 는 모두 웹서비스 및 무료 iPhone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Figure 1> "Socialcam" iPhone 애플리케이션 화면
<Figure 2> "Viddy" iPhone 애플리케이션 화면
[View Point]
"Socialcam"과 "Viddy"는 이미지 공유 서비스인 "Instagram"에 빗대어 ""Instagram"의 동영상 版"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Figure 3> "Socialcam(左)", "Viddy(右)"의 최근 한 달 동안의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추이
<Figure 4> 美 이용자의 동영상 앱 및 Google 산하 동영상 서비스 월간 이용시간 변화 추이 (단위: 분)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미국인 절반이 ‘게이머’...모바일·소셜 ... (0) | 2012.05.22 |
---|---|
국내 스마트TV 시장의 각 진영별 추진 내역 및 전... (0) | 2012.05.22 |
(무료)모바일 단말 시대, 모바일 메모리 시장도 ‘... (0) | 2012.05.21 |
국내 포털 3사의 2012년 1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0) | 2012.05.21 |
Activision Blizzard와 EA... 신규 게임플랫폼 사... (0) | 2012.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