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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스마트폰, 차별화의 핵심 요소는 HW가 아닌 OS와 애플리케이션

◎ Key Message -

올 한 해 전세계 휴대단말 시장이 유례 없는 규모의 마이너스 성장을 나타내더라도 스마트폰 부문만은 완만하게나마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스마트폰 기종 사이에서는 HW의 우열보다 SW 측면에서의 사용자 자유도가 차별화의 관건으로 비중을 더해갈 전망이다(Source: Infonetics Research).

 

◎ News Brief -

 

  ⊙ 휴대단말 全 부문 통틀어 올해 플러스 성장 기대되는 것은 스마트폰 뿐
 

     · 올해 전세계 휴대단말 판매량은 작년의 12억 대에 비해 1억 대 가량 감소(-8%)할 전망이나, 스마

       트폰 부문만은 판매량과 매출 양쪽에서 완만하게나마 플러스 성장을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 세계 경제가 침체에 돌입한 작년 하반기에도 스마트폰 시장의 매출과 판매량은 전년 동 기간

           에 비해 오히려 늘어 여타 휴대단말 기종과 대비를 이뤘음

 

        - 전세계 휴대단말 시장을 통틀어 2011~2013년 사이에도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나타낼 수 있는

           부문으로는 스마트폰이 유일함

 

  ⊙ 스마트폰 HW의 상향 평준화, SW의 중요도 상승으로 귀결

 

     · 향후 스마트폰 사이의 경쟁은 HW 자체의 우열이 아니라 OS와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성패가 갈리

       는 방향으로 전개될 것이 유력함

 

     · Android 등의 개방형 플랫폼은 애플리케이션 다양성의 측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으므로 개별

       사용자의 개인화 욕구를 공략하기에도 비교적 유리할 수 있음

 

       - 스마트폰 OS 시장 점유율은 Symbian과 BlackBerry가 각각 1, 2위를 달리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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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스마트폰, 판매량, 차별화, OS, 애플리케이션, 휴대단말, Android, 플랫폼, Symbian, BlackBer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