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Spotify,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 수용 전략 앞세우...

Spotify,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 수용 전략 앞세우고 ‘음악 OS’ 사업자로의 변신을 꿈꾸다

 

링크: http://bit.ly/HYAEqk

 


 

[News]
지난 해 말 개시된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 수용"을 통한 Spotify의 "음악 OS化" 전략이 이용자의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간 폭증과 지속적인 신규 애플리케이션 출시에 힘입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Spotify가 "음악 OS"라는 새로운 영역의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업계의 혁신을 주도하는 사업자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을 지 주목되는 시점이다.

 

[News Plus]
지난 2011년 7월 Spotify 의 미국 진출 당시만 해도 업계 전문가들 중 이 후발 주자의 진입이 성공으로 귀결될 것이라고 예측하는 이들은 많지 않았다....

 

<Table 1> 최근 "Spotify Apps"에 추가된 애플리케이션 12종
<Figure 1> Spotify 프로그램 내 "App Finder" 메뉴 실행 화면

 

[View Point]
시장조사업체 Gartner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2011년 전 세계 디지털 음악 시장 매출은 전년 대비 7.6% 증가한 63억 달러 수준인 것으로...

 

<Table 2> 전 세계 디지털 음악 시장 매출 추이 및 전망 (단위: 백만 달러)


P 스트라베이스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