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oMo(Social-Local-Mobile)" 트렌드 반영한 신규 지도 서비스 ‘CityMaps’...킬러 서비스로의 변모 가능성은?
[News]
대도시의 지역 곳곳에 어떠한 상점이 위치해 있는지를 상점 이름 및 브랜드 로고를 통해 상세히 보여주는 신규 지도 서비스 "CityMaps"가 주목 받고 있다.
"CityMaps"는 특정 상점의 위치정보에 온라인 상의 다양한 관련 정보를 결합해 제공하는 한편, 할인 상품 및 최신 Tweet 등 실시간 정보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으로 특히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CityMaps"를 최근 IT 업계의 3대 비즈니스 트렌드로 일컬어지는 "SoLoMo(Social-Local-Mobile)"를 반영한 대표적인 서비스로 평가하면서 향후 니치 시장을 넘어서서 주류 지도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News Plus]
"CityMaps" 는 부동산 투자신탁 Vornado Realty Trust 출신인 Elliot Cohen이 2010년에 설립한 신생 지도 서비스로, 이름 그대로...
<Figure 1> ‘CityMaps’ 홈페이지 화면
<Figure 2> ‘CityMaps’ iPhone 애플리케이션 화면
[View Point]
지도 상에서 특정 상점의 위치를 보여주는 기존의 단순한 지도 서비스로는 온라인 상에 축적된 막대한 관련 정보를...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검색 광고 클릭률은 ‘모바일’, 효율은 ‘... (0) | 2012.04.03 |
---|---|
Facebook에 맞선 니치 SNS의 3大 차별점 및 유형별... (0) | 2012.04.03 |
(무료)이동통신업체의 자체 앱스토어 생태계, 게임... (0) | 2012.04.02 |
중국 메이저 온라인게임 6社의 2012년 게임 라인업... (0) | 2012.04.02 |
(무료)OTT 메시징 서비스의 고성장세, SMS의 위상... (0) | 2012.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