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들은 평균적으로 온라인 접속 시간의 1/11 가량을 SNS에 할애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됐다. SNS의 이 같은 ‘시간 점유율’은 검색, 포털(general interest sites), 소프트웨어 관련 사이트에 이어 4위이며 향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Source: Nielsen Online).
◎ News Brief -
⊙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의 2008년 SNS 접속 시간은 450억 분… 전년 대비 63% 증가
·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들은 작년 말 기준으로 온라인 접속 시간의 1/11 가량을 SNS에 할애하고
있는 양상임
- 이미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의 2/3은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음
- 브라질의 경우, 인터넷 이용자의 80%가 커뮤니티 사이트에 접속하고 있을 만큼 SNS에 대한
호응이 높고, 여기에 할애하는 시간도 전체 온라인 접속 시간의 23%에 달함
- 호주, 스페인, 스위스,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등에서는 Facebook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나
미국에서는 여전히 MySpace가 SNS 시장 1위를 달리고 있음
(일본 1위는 현지 사이트인 Mixi, 브라질 1위는 Google의 Orkut임)
· 세계 최대 SNS 서비스인 Facebook의 작년 한 해 전체 이용 시간은 205억 분으로 전년 대비
566% 증가했고 月 순방문자 규모도 1억 830만 명에 달했음
- Facebook의 작년 신규 가입자 중에서는 35~49세 소비자가 특히 많았고 50~64세 연령층도
18세 미만 청소년에 비해 두 배 가량 많아 SNS 이용자의 저변확대를 반영했음
- 이 같은 추세가 유지될 경우, 英 Facebook의 35~49세 이용자 규모는 올해 6월쯤 18~34세
이용자와 거의 같은 수준까지 늘어날 전망임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SNS, 접속시간, Facebook, Mixi, Google의 Orkut, MySpace, 인터넷 이용, 미국, 영국, 일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日 최초의 모바일 WiMAX 서비스…7월부터 정식 유료화 서비스 개시 (0) | 2009.03.18 |
---|---|
Yahoo의 온라인 동영상 전략, TV와 차별화된 니치 시장 공략으로 선회 (0) | 2009.03.18 |
Activision Blizzard, “대형 IP에 집중하는 것이 게임시장 성공의 비결” (0) | 2009.03.17 |
2008년 매출액 기준 온라인 게임 Top 10 (0) | 2009.03.16 |
주류 미디어의 참여와 광고매체로서의 가능성에 따른 Podcast의 재발견 (0) | 2009.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