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유료아이템 판매, 소셜 게임시장의 새로운 주요 수입원으로 급부상
<Key Message>
시장조사기관 DFC Intelligence가 글로벌 게임시장의 광고수익이 2010년 31억 달러에서 2016년 72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 반면, In-Stat은 광고가 아닌 유료아이템이 소셜게임의 주요 수입원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In-Stat에 따르면 소셜게임의 아이템 판매수익은 2007년 21억 달러에서 2010년 73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소셜게임 내 유료아이템 판매수익, 2010년 73억 달러 수준으로 성장
- 소셜게임의 주요 수입원, 광고에서 유료아이템 판매로 지각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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