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디지털 뉴스 유료화의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는 영국의 대표 경제 전문지 Financial Times가 2011년 7월 기준 23만 명의 디지털 구독자를 확보하며 디지털 출판 시대에 대응하는 올드 미디어 진영의 기대주로 주목 받고 있다.
Financial Times는 최근 디지털 뉴스 서비스 결제액의 30%를 수수료로 부과하는 앱 내 결제(In-App Purchase; IAP) 정책을 의무 적용한 Apple에 대응해 모바일 웹 브라우저 기반 웹 앱(Web App)을 출시하며 독자 노선을 선택했다.
[News Plus]
Financial Times(이하 FT)는 지난 2010년 4월 iPad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통해 신문 지면을 그대로 태블릿 PC 화면에 구현해...
<Figure 1> Financial Times의 iPad 애플리케이션 화면
<Figure 2> Financial Times의 디지털 구독자 증가 추이
[View Point]
글로벌 컨설팅 업체 PwC(PricewaterhouseCoopers)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 "Global Entertainment and Media Outlook 2011~2015"를 통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美 2011년 모바일 게임 시장, 부분유료화 인... (0) | 2011.08.23 |
---|---|
미국 1, 2위 케이블TV 사업자 Comcast와 TWC의 20... (0) | 2011.08.23 |
(무료)온라인 검색 후 오프라인 상점에서 구매하는... (0) | 2011.08.22 |
Apple의 앱 내 결제(IAP) 강행에 대한 CP별 대응 ... (0) | 2011.08.22 |
英 BBC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iPlayer, ‘대화면... (0) | 2011.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