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CBS가 다수의 프로그램 제휴를 통해 자사 동영상 사이트 ‘TV.com’의 콘텐츠 풀을 대폭 확대한다. 회사 측은 TV 프로그램 안내 사이트였던 TV.com의 사용자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Hulu 등 여타 유사 사이트와의 차별화를 실현하기 위해 각종 SNS 요소 확충에도 주력하고 있다.
◎ News Brief -
· CBS는 작년 인수한 TV.com을 Hulu와 유사한 형태의 광고기반 동영상 사이트로 12월 개편했고,
최근 다수의 CP(Metro-Goldwyn-Mayer Studios, Sony, PBS, Endemol 등)와 콘텐츠 제휴를
체결한 것으로 파악됨
- TV.com의 기존 라인업은 CBS 산하의 자체 콘텐츠와 Hulu로부터 공급 받는 일부 콘텐츠로
한정돼 있었음
· 방송사 등의 미디어 기업이 제작한 프로페셔널 콘텐츠는 이미 여타 인터넷 사이트에도 공급되는
경우가 많아 실질적인 차별화를 담보하기 어려움
· 이에 CBS는 덧글이나 프로그램 순위평가 등의 SNS 요소로 TV.com의 사용자간 소통을 적극
지원하고 콘텐츠 확충을 통해 커뮤니티 성장을 촉진할 계획임
- 텔레비전 프로그램 안내 사이트였던 TV.com은 이미 상당한 규모의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작년 11월에는 480만 명의 순방문자 수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됨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CBS, TV.com, Hulu,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동영상 콘텐츠, 커뮤니티, SNS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북(Netbook)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올해 PC 시장 침체 불가피 (0) | 2009.01.16 |
---|---|
통신사업자의 결합상품 봇물…정작 고객지원서비스 통합은 미흡 (0) | 2009.01.15 |
Google, 12월 美 인터넷 검색 점유율 전년도 65.9%에서 72.1%로 상승 (0) | 2009.01.14 |
2009년 휴대단말 시장, 불황은 2G 단말에 집중될 듯…3G와 USB모뎀은 성장 예상 (0) | 2009.01.14 |
Warner Music, Cisco 플랫폼으로 음악관련 웹사이트에 SNS 요소 도입 (0) | 2009.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