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Google이 12월 美 인터넷 검색 점유율이 72.1%에 달해 전년 동기의 65.9%를 큰 폭으로 경신하며 Yahoo 등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렸다. Google은 작년 3/4분기 기준 美 검색광고 시장의 54%를 차지한 것으로 추산되며, 그 비중은 검색엔진으로서의 위상이 높아질수록 더욱 커질 전망이다.
◎ News Brief -
· Google의 美 인터넷 검색 점유율은 작년 12월 기준 72.1%(2008년 평균 69.5%)로 전년 동기의
65.9%에 비해 더욱 높아졌음
· Yahoo의 점유율은 2007년 12월의 20.9%에서 1년 만에 17.8%(2008년 평균 19.2%)로 떨어졌고,
Microsoft 역시 7%에서 5.6%(2008년 평균 5.9%)로 입지가 좁아졌음
· Google의 美 검색광고 시장 점유율은 2008년 3/4분기 기준 54%로 Yahoo의 12.6%를 압도했고,
검색 점유율 격차가 커질수록 그 차이는 더욱 벌어질 수 있음
- 검색광고는 여타 방식의 온라인 광고에 비해 실효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돼 불황 속에서도
상대적 선전을 이어갈 것이 유력함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Google, 구글, 검색시장, 검색광고, Yahoo, MS, Microsoft, 온라인 광고, 인터넷 광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신사업자의 결합상품 봇물…정작 고객지원서비스 통합은 미흡 (0) | 2009.01.15 |
---|---|
CBS, 커뮤니티 갖춘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로 Hulu와의 차별화 시도 (0) | 2009.01.15 |
2009년 휴대단말 시장, 불황은 2G 단말에 집중될 듯…3G와 USB모뎀은 성장 예상 (0) | 2009.01.14 |
Warner Music, Cisco 플랫폼으로 음악관련 웹사이트에 SNS 요소 도입 (0) | 2009.01.13 |
필리핀 지상파 방송사, 매출의 20%를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로 확보 (0) | 2009.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