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Facebook, 친구의 활동 상황을 광고 콘텐츠로 활용...

링크: http://bit.ly/gnZDYf

 

 

[News]
최근 15억 달러의 대규모 투자금을 유치한 바 있는 Facebook이 수익성 확보를 위해 광고 서비스 확대 계획을 밝힘에 따라 美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Facebook과 Google의 맞대결 양상이 한층 심화될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특히 시장조사업체 eMarketer가 Twitter의 2011년 광고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수준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하는 등 소셜 미디어가 온라인 광고 시장의 차세대 맹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Facebook의 광고 서비스 확대가 온라인 광고 시장에 미칠 여파에 벌써부터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News Plus]
Facebook은 최근 "Sponsored Stories"라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 서비스를 공개했다...

<Figure 1> Starbucks와 관련된 News Feed(左) 및 "Sponsored Story" 광고(右) 게재 사례

[View Point]
최근 새로운 소셜 광고 서비스를 공개하는 한편, 광고 서비스 확대 방침을 밝히는 등 Facebook이...

<Figure 2> 전세계 주요 웹 서비스 페이지뷰 증감 추이(2007~2010)
<Figure 3> 광고 유형에 따른 효과 분석



P STRABASE.com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