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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채널`을 중심으로 본 유료 TV 시장의 향방...채널...

링크: http://bit.ly/hd4eFy


[News]
Credit Suisse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美 유료 TV 사업자들이 제공 채널 확대와 이에 따른 서비스 요금 인상으로 지속적인 ARPU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비싼 요금을 지불하고 제공받는 채널 수에 비해 실제 시청하는 채널의 비중이 적어지면서 유료 TV 서비스 가입자의 시청 채널 당 시청 비용은 증가하고 있고, 이는 Netflix 등 상대적으로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사업자의 가입자 확보 기회를 넓혀주는 결과를 야기하고 있다.

[News Plus]
료 TV 시장의 성장 동력 ‘채널 확대’...채널 과(過)수요로 한계 드러내...

<Figure 1> 채널 과(過)수요 상태에 이른 미국 유료 TV시장
<Figure 2> 유료 TV 서비스 제공 채널 중 실제 시청 채널 비중 변화 추이
<Figure 3> 유료 TV 서비스와 Netflix 서비스 비교
<Figure 4> 필수적이라고 생각하는 TV 채널에 대한 응답 비율

[View Point]
유료 TV 진영, 가입자의 선호 채널에 집중한 저가의 채널 선택형 요금제 출시로 Cord-Cutting 확산 방지해야...

<Figure 5>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중심으로 본 미국 TV 서비스 시장 구조


P STRABASE.com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