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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최적화된 광고 모델 찾기에 나선 모바일 광고 사업자들의 최근 현황과 사례

링크: http://bit.ly/c7gJJN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비롯한 고사양 모바일 단말기의 보급이 확대되면서 최근 모바일 광고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불특정한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TV 광고 및 신문 광고와는 달리 휴대전화나 태블릿 PC 등의 모바일 단말기의 경우에는 특정 이용자에 한정하여 이용되는 단말기라는 점에서 타깃 광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상대적으로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광고업계는 단순히 기존 온라인 광고와 유사한 디지털 광고 플랫폼으로서 모바일 광고를 대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 단말기에 최적화된 광고 모델 찾기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광고의 성장세가 주목받으면서 기존 중소규모 업체들이 주도하던 모바일 광고 시장에 Apple, Google 등의 메이저 사업자의 진입도 본격화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들 메이저 업체의 진입으로 중소사업자들의 시장 규모가 감소하는 대신 전체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가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일각에서는 모바일 광고 시장이 현재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이용자들에게 단순히 일방향적인 광고를 전달하는 데에서 나아가,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보상 서비스 제공에 주력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