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Fox, ABC, NBC, CBS 등 미국 지상파 방송사가 최근 몇 년간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 형태로 제공해왔던 온라인 동영상 제공을 축소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들 방송사는 이 같은 행보가 무료 온라인 동영상을 시청하기 위해 유료 TV 서비스를 해지할 가능성이 있는 잠재적 이탈자를 감소시킴으로써 유료 TV 사업자가 방송사측에 지불해야 하는 프로그램 재전송료를 인상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ews Plus]
美 방송사 온라인 동영상 제공 전략 소극적으로 돌변...콘텐츠 수익성 확보 위한...
<Figure 1> Google TV의 서비스 구조 및 주요 제공 콘텐츠
[View Point]
美 지상파 방송사의 무료 온라인 동영상 제공 축소 움직임...재전송료 수익 극대화 위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FCC의 white space 개방 재결의안 통과, 인터넷 진영의 기대와 방송 진영의 우려 교차 (0) | 2010.11.05 |
---|---|
(무료)美 모바일 광고 매출 1위는 엔터테인먼트 부문...3Q 매출 315% 증가 (0) | 2010.11.04 |
(무료)美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 TV 화면 통한 온라인 동영상 시청 확산...차별화된 기능의 단말群 경합 (0) | 2010.11.03 |
마침내 실전 무대에 선 MS의 ‘Windows Phone 7’... 모바일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성공 가능성은 ‘반반’ (0) | 2010.11.03 |
지역 상점주가 공동구매 상품을 직접 게재할 수 있는 "Groupon Stores"의 출시가 갖는 의미와 전망 (0) | 2010.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