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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미국 디지털 스튜디오 진영,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 출시 봇물...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의 팽창이 견인차

미국 디지털 스튜디오 진영,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 출시 봇물...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의 팽창이 견인차

 

링크: http://bit.ly/35Auy1u

 

 

[News]
미국의 디지털 스튜디오 진영에서 자체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 출시를 본격화하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이 점차 더 많은 시청자와 광고주의 시선을 사로잡게 되면서 광고 수익 증대를 노리고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기반으로 스트리밍 채널을 출시하며 수익성 개선을 꾀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 동영상 콘텐츠 전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업체 Whistle도 올해 말 24시간 스트리밍 채널 WhistleTV 출시를 예고하며 가세했다. Whistle은 최소한 2개의 광고 기반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WhistleTV를 지원하며 시청자의 눈과 광고 수익을 동시에 포획해 나갈 방침이다.

 

[News Plus]
시장조사업체 eMarketer는 2019년부터 2023년 사이에 미국 내 유료 TV 서비스 가입 가구가 8,650만 가구에서 7,270만 가구로 감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유료 TV 서비스 해지 가구와 애초에 유료 TV 서비스에 가입조차 하지 않는 가구는...

 

<Figure 1> 디지털 스튜디오 사업자 Whistle의 주요 동영상 콘텐츠 라인업
<Table 1> 디지털 스튜디오 사업자 Whistle의 24시간 스트리밍 채널 WhistleTV 개요

 

[View Point]
미국의 디지털 스튜디오 진영에서는 자체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 출시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Cheddar의 사례가 손꼽히고 있다. 2016에 설립된 뉴미디어 스타트업 Cheddar는 밀레니얼 세대를 핵심 시청자층으로 겨냥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