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극장 구독 서비스 MoviePass의 몰락 원인, “비즈니스 모델 오류에 따른 수익성 악화와 과도한 가입자 유치 행보”
구독 기반의 영화 관람 지원 서비스 업체 MoviePass는 전통적인 극장 비즈니스에 도전하는 스타트업으로 주목받아왔으나 수익성 악화와 과속 성장에 따른 후유증을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서비스를 종료했다. 특히 Helios&Matheson가 지분을 인수한 이후 진행된 공격적인 가입자 수 확대 전략이 소기의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지 못하면서 파국을 자초했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 수익성 악화로 서비스 중단 사태 등 겪은 끝에 파산
- 고객 충성도와 데이터 기반의 타깃광고 비즈니스 전략 차질 빚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목할 만한 3D 프린팅 응용 분야 5가지 (0) | 2019.10.06 |
---|---|
2019년 상반기 미국 음악 시장 결산...스트리밍 강세 속 LP 매출의 CD 매출 추격 가속화 (0) | 2019.10.06 |
Amazon Media Day에 공개된 스마트 신제품들 (0) | 2019.10.05 |
구독형 게임 Apple Arcade 출시를 통해 본 "Apple as a Service" 전략의 성공 가능성 (0) | 2019.10.05 |
(무료)Waymo, 캘리포니아 로보택시 시범 프로그램 첫 한 달 운영 성적표...“월 6,200명 이상 승객 수송하며 역량 과시” (0) | 2019.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