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형 게임 Apple Arcade 출시를 통해 본 "Apple as a Service" 전략의 성공 가능성
[News]
지난 9월 19일 Apple은 월 4,99달러 요금으로 무제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구독형 게임 플랫폼 Apple Arcade를 출시하였다. Apple Arcade는 첫 한 달 동안 무료로 시범 운영되며, iPhone은 물론 iPad, Mac, Apple TV에서도 지원된다. 오는 11월에는 구독형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Apple TV+도 출시할 예정이다.
Apple은 최근 iPhone 등 HW 판매가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서비스 부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Apple이 선보이고 있는 구독형(subscription) 서비스가 과연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는 상황이다.
[News Plus]
Apple 이용자가 iPhone을 통해 앱스토어에 접속하면 하단에 "Arcade" 탭이 새로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 해당 탭을 클릭하고 월 4.99달러를 결제하면 무제한으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서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Apple Arcade 계정은...
<Figure 1> 다양한 Apple 기기를 지원하는 Apple Arcade 이미지
[View Point]
Apple은 지난 9월 신제품 발표회에서 iPhone 11의 가격을 이전 모델인 iPhone XR보다 50달러 인하한 699달러로 책정하였다. 그 동안 고가 정책을 고수하면서 매년 iPhone 판매가격을 올려온 행보와 대비되는 모습이다. Apple의 이러한 가격 전략 변화는...
<Table 1> Apple의 구독형 서비스 및 비용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극장 구독 서비스 MoviePass의 몰락 원인, “비즈니스 모델 오류에 따른 수익성 악화와 과도한 가입자 유치 행보” (0) | 2019.10.05 |
---|---|
Amazon Media Day에 공개된 스마트 신제품들 (0) | 2019.10.05 |
(무료)Waymo, 캘리포니아 로보택시 시범 프로그램 첫 한 달 운영 성적표...“월 6,200명 이상 승객 수송하며 역량 과시” (0) | 2019.10.01 |
음악과 SNS의 결합을 추구하는 소셜 음악 앱 Earbuds와 Playlist 비교 (0) | 2019.10.01 |
Amazon, 스마트 기기 신제품 공개...Alexa의 역할 "스마트 홈 관리"에서 "개인 라이프스타일 관리"로 확장 (0) | 2019.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