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미래와 전략

디지털 미래와 전략 10월호

[Research Prism]
리테일의 미래를 제시하는 "서비스형 리테일(Retail-as-a-service)" 혁신 사례 분석

 

[Trend Watch]
일본 사례를 통해 살펴 본 구독형 서비스의 성공 요인과 미래 진화의 향방
미국과의 무역 분쟁에 따른 Huawei의 "플랜 B" 가동 태세와 기술 역량 진단
확대에 차질 빚는 Amazon Go…성장의 걸림돌 진단과 Amazon의 전략 수정 방향성 분석
스타트업 Skillz 사례가 "e스포츠의 다음 키워드는 모바일"임을 증명하는 이유
중국 신흥 리테일 강자들, 미국 DTC(direct-to-consumer) 브랜드 전술 모방하며 중국 리테일 산업 구조 재편 촉발

 

[Snapshot]
Qualcomm의 주목할만한 5G 기술 적용 분야 5가지
오디오북 플랫폼 Audible과 출판사간 오디오-텍스트 자동변환 신규 기능을 둘러싼 논란
 스포츠테크(Sports Tech)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6개사
Sportify의 팟캐스터(Podcasters) 지원 기능 강화 전략
Twitch기반 양방향 게임 활용한 Porche의 신형 차량 홍보 전략
전기차(EV) 보급 확대를 위한 2대 과제
블록체인 기술 도입에 앞장서는 브랜드 5가지
10만 명 이상 제작자 네트워크 기반 맞춤형 동영상 플랫폼 Stringr
가사에 어울리는 멜로디 자동 생성하는 인공지능 작곡 시스템
첨단 기술과 소셜 미디어로 무장한 중국 신흥 리테일 강자들
Spotify의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장 공략 행보
가정 내에서 누구나 손쉽게 작물 재배가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도시농업 시스템
IPO 앞둔 세계 최대 공유 오피스 업체 WeWork를 둘러싼 5가지 쟁점
가상현실(VR)과 게임 분야로 진출 영역을 확대하는 음반사 Monstercat
미국 스포츠 산업의 온라인화 전략
부품 공급업체에서 인공지능(AI) 서비스업체로 진화하는 Huawei
2019년 상반기 미국 4대 지상파 방송 실적 비교
리테일의 미래에 대한 이정표 제시하는 ‘서비스형 리테일(Retail-as-a-Service)’
자율주행차량의 기술적 과제와 대응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