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미래와 전략

디지털 미래와 전략 9월호

[Research Prism]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살펴본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미래

 

[Trend Watch]
서비스형 리테일(Retail-as-a-Service), 제품에 대한 통합적 경험 제공으로 리테일 업계의 미래를 제시하다
샤오청쉬(小程序), 중국 인터넷 사업자들의 "생태계 비즈니스" 구축 위한 발판 될까
게임업계 신흥 장르 트렌드 "오토체스"…MOBA와 배틀로얄 잇는 주류 게임 장르로 부상하나?
VR과 게임 영역으로 확장 한 음반사 Monstercat의 혁신 행보…"스트리밍 시대 맞이한 음반사 진영에 새로운 성공 공식 제시"
성장 정체 늪에 빠진 미국 스포츠 산업, "OTT, e스포츠, 갬블링에서 길을 찾다"

 

[Snapshot]
소규모 리테일 사업자들의 승부수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 배송’
결제 솔루션 업체 Square의 e-Commerce용 제품 사진 촬영 서비스
오프라인 매장과 NikePlus 앱을 연계한 Nike의 O2O 기반 매장혁신 사례
최고급 숙박 시설의 공실을 활용한 여행 구독 서비스, ‘Inspirato Pass’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진화 과정과 기회 요인
 Amazon의 3D 신체 스캔과 잠재적 위험성
Gucci의 Z세대 공략을 위한 아바타 아이템 개발
중국 역대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으로 부상한 ‘너자’의 성공 비결
중국 3대 인터넷 사업자들의 샤오청쉬(小程序, mini program) 서비스 특징 비교
장난감과 모바일 게임을 결합한 ‘Tori’ 플랫폼
인간 도움없이 스스로 인체용 백신 개발하는 인공지능의 출현
미국과 중남미 지역 이민자들을 타겟으로 한 디지털 결제 앱 Arcus
음악 팬들의 음악 관련 활동에 대한 보상 제공 서비스 FIX
VidCon 2019 행사를 통해 본 TikTok vs. YouTube 특징 비교
전통적인 교육 훈련 프로그램과 VR을 결합한 e러닝 하이브리드 서비스
블록체인 기반 IoT 단말 제작 지원하는 개발자 보드 Elk
Forbes가 선정한 유망 스타트업(2019 Next Billion Dollar Startups)
스마트폰 시청에 특화된 세로(Vertical) 동영상 콘텐츠 확산
미디어 스타트업 Brat의 Z세대 겨냥한 맞춤형 동영상 광고 전략

 

[Metrics]
통계를 통해 본 클래식 음악 스트리밍 시장 현주소
통계를 통해 본 2025년 미래 유럽 전기차(EV)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