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미국 광고 기반 무료 인터넷 TV 서비스 진영, "무료" 내세운 광고 캠페인 주력... 소비자의 구독 피로증 활용한 도약 기회 창출 행보

(무료)미국 광고 기반 무료 인터넷 TV 서비스 진영, "무료" 내세운 광고 캠페인 주력... 소비자의 구독 피로증 활용한 도약 기회 창출 행보

 

링크: http://bit.ly/2U6NvUZ

 

올드 미디어와 뉴미디어를 막론한 Netflix 대항마 출시가 가시화되면서 과도한 유료 구독형 온라인 동영상(SVOD) 서비스의 등장으로 인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구독 피로증이 촉발될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 Pluto TV, Tubi 등 미국의 광고 기반 무료 인터넷 TV 서비스 진영은 이를 기회로 삼아 무료라는 점을 강조하는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대대적인 서비스 홍보에 나서고 있다.

 

- 미국 내 주요 도시에서 옥외 광고 게재...'무료 서비스' 명시로 SVOD 서비스에 일격
- 향후 2년 간 Netflix 대항마 봇물 전망...소비자의 구독 피로증 활용한 도약 기회 창출 행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