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미국 광고 기반 무료 인터넷 TV 서비스 진영, "무료" 내세운 광고 캠페인 주력... 소비자의 구독 피로증 활용한 도약 기회 창출 행보
올드 미디어와 뉴미디어를 막론한 Netflix 대항마 출시가 가시화되면서 과도한 유료 구독형 온라인 동영상(SVOD) 서비스의 등장으로 인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구독 피로증이 촉발될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 Pluto TV, Tubi 등 미국의 광고 기반 무료 인터넷 TV 서비스 진영은 이를 기회로 삼아 무료라는 점을 강조하는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대대적인 서비스 홍보에 나서고 있다.
- 미국 내 주요 도시에서 옥외 광고 게재...'무료 서비스' 명시로 SVOD 서비스에 일격
- 향후 2년 간 Netflix 대항마 봇물 전망...소비자의 구독 피로증 활용한 도약 기회 창출 행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프라인 매장과 NikePlus 앱을 연계한 Nike의 O2O 기반 매장혁신 사례 (0) | 2019.08.29 |
---|---|
TV 스트리밍 서비스, 영국 가구 침투 가속화...전통 TV 방송, 토종 오리지널 콘텐츠와 서비스 차별화가 반전 무기 (0) | 2019.08.29 |
최고급 숙박 시설의 공실을 활용한 여행 구독 서비스, ‘Inspirato Pass’ (0) | 2019.08.27 |
미국 4대 지상파 방송사, 저작권법 위반 소송 개시...AT&T 후원 받는 비영리 스트리밍 TV 서비스 Locast 정조준 (0) | 2019.08.27 |
(무료)e스포츠 산업, 거품론 논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e스포츠 팬과 시청자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 수집과 공유 필요 (0) | 2019.0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