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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서비스형 리테일(Retail-as-a-Service), 제품에 대한 통합적 경험 제공으로 리테일 업계의 미래를 제시하다

서비스형 리테일(Retail-as-a-Service), 제품에 대한 통합적 경험 제공으로 리테일 업계의 미래를 제시하다

 

링크: http://bit.ly/2Nw1SB6

 

 

[News]
불과 10년 전만 해도 물리적 상점이 유일한 쇼핑 솔루션이었던 전통적 리테일이 e커머스의 비약적인 성장으로 최근 위기를 맞고 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네트워크의 고도화 및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힘입어 모바일 커머스, 소셜 커머스 등 온라인 쇼핑의 형태도 다양해지고 있으며, 사물인터넷(IoT),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의 강화로 빅데이터 기반의 타겟 마켓팅, AR 기반의 제품 시각화 및 가상 소개 등 옴니채널 마케팅을 통한 통합 쇼핑 경험도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제 리테일은 단순한 상거래가 아닌 제품에 대한 입체적인 "서비스의 제공 수단(RaaS: Retail-as-a-Service)"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News Plus]
리테일 산업 분석 업체 Coresight Research에 따르면, 미국 전역에서 폐업한 점포의 수는 2017년 9월 5,700여 개, 2018년 9월에는 4,480곳으로 집계되었다. 이 중에는 미국의 대표적인 완구 유통업체인 Toys R US 및...

 

<Figure 1> Toys R Us의 몰입형 체험을 강화한 신개념 매장 투시도
<Figure 2> SHOWFIELDS의 내외부 전경

 

[View Point]
전통적인 리테일 산업은 쇠퇴의 길을 걷고 있지만, 과거의 리테일 비즈모델이 물러나는 자리를 새로운 혁신이 채우고 있다. 리테일이 단순한 제품의 "상거래"라는 의미를 넘어 제품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의 수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