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모바일 인앱 광고 수익, 브랜드 광고 수익보다 월등히 증가...“이용자들, 미디어 광고는 건너 뛰지만 모바일 광고와는 상호 작용”
모바일 게임의 보편화로 게이머의 연령층도 폭넓어지면서 거의 일반 소비자층과 동일한 의미가 되었다. 이에 최근에는 모바일 인앱 광고 수익이 브랜드 광고 수익보다 월등히 증가하고 있다. VOD와 같은 미디어는 광고가 제거된 프리미엄 버전을 구매하는 시청자 층이 늘어나는 등 기존의 미디어를 통한 광고 수익은 줄어드는 추세이지만, 스마트폰의 터치 스크린 등으로 맞춤형 상호작용이 가능한 모바일 인앱 광고의 가능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 모바일 게임의 보편화와 게이머의 연령층 다변화로 '게이머=소비자'
- 개인용 모바일 기기 확산과 모바일 게임의 자유로운 플레이 모델, 모바일 게임 광고 시장 성장의 촉진제로 작용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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