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의료, 피트니스, 기업 생산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실증적인 성과 산출 중
게이미피케이션은 이미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가시적인 성과들을 만들어 낸 바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을 오용하는 사례도 적지 않음을 지적한다. "행동을 착취"하는 수단으로 게이미피케이션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는 강한 비판도 제기되는 상황이다. 게이미피케이션의 도입은 게임의 본질인 '재미'를 기본 조건으로 해야한다는 지적이다.
- 게이미피케이션, 의학 발전에서부터 기업 생산성 강화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 발휘
- 일각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을 오용하는 사례도 적지 않다고 지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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